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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TV 수신료 왜 나오는 걸까요? 나는 TV를 보지도 않는데 매달 꼬박꼬박 2,500원이 빠져나가 실수도 있습니다. 적은 돈처럼 보이지만, 해지하지 않으면 매년 3만 원이라는 고정비가 계속 나간다는 사실입니다.
아래에서 해지를 위한 홈페이지, 콜센터, 전화를 통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이상 불필요한 돈을 낭비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해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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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TV가 있는지 알수있는 방법은 없어서, TV가 없다고 구두로 전달 하고. 해지 신청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단, 나중에 티비를 가지고 계셨다면 문제가 될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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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시에는 1개월당 2500원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KBS 수신료 해지 신청하기
KBS TV수신료를 해지 신청을 하려면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먼저, 가장 간단하게 홈페이지에서 해지를 하는 방법입니다.
- KBS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로그인을 한뒤에 메뉴 중 '수신료 안내'에 들어가서, '기타 민원'으로 이동하여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해지, 환불 모두 동일한 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전기 고객번호와 티비 미설치 증빙 자료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환불을 하실 경우에는 과거에 납부했던 내역과 계좌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콜센터 이용하기
콜센터를 이용하면 해지가 편리합니다.
- KBS 전용 콜센터 : 1588-1801
직접 해지 요청과 환불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한전 고객센터(123번)를 통해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고지서에 있는 고객번호를 미리 알아두시면 빨리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및 관리사무소에서 해지하기
혹시 아파트에서 거주하시고 계시다면, 관리사무소에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하셔도 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사무소 직원이 직접 TV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러 올수도 있다고합니다.
- 관리사무소 방문 : 관리사무소에 TV가 설치되지 않았음을 증명하시면 됩니다.
- 환불 신청 : 티비를 미설치 가구임에도 납부한 금액이 있다면 최대 3개월분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주방 모니터와 같이 방송 수신이 가능한 장비가 설치된 경우 해지 신청이 거부될 수 있으니 점검이 필요합니다.
KBS 수신료 해지를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콜센터, 전화 등의 방법 중 편하신 대로 선택하세요. 사용하지도 않는 요금을 지불하지 마시고, 번거로우시더라도 꼭 한번 절차대로 진행하시고 관리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